2016년 8월 12일 금요일

만두


만두만들기.

우리집은 겨울이 되면 만두를 자주 만들어 먹었다.

나는 주로 만두피를 밀고, 엄마는 찌고, 동생들은 만두를 만들었다.

밀가루 4kg한봉지를 다 반죽해서 만들었으니 양이 어마어마하게 많았다.

먹성 좋던 우리딸 넷은 하루이틀이면 다 먹어치웠지만.

아이들이 넷이나 되었던 우리집은 김밥도 30~40줄씩.

그래서인지 나는 김밥싸는거, 만두 만드는거는 어렵지 않다.

올해는 친구덕에 김장김치가 넉넉해서 만두를 2번째 만들어 먹는다.

만두피는 사고 혼자서 재료를 준비해서 찌면서 슬슬만든다.

이렇게 찐 만두는 앉은자리에서 10개정도는 거뜬하게 먹는다.

맛있는 만두~




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